카테고리 없음

강제추행변호사 역할이 결과를 뒤바꿔

감명스토리 2018. 6. 8. 10:36

강제추행변호사 역할이 결과를 뒤바꿔

 

 

 

 

 

잇따른 연예계의 강제추행 사건은 성범죄 피의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더욱 추락시키고, 형사처벌 강화를 위한 입법적 요구를 거세게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강제추행이란 물리적인 힘을 사용하거나 심리적인 압박을 통해 반항을 억압하고 추행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강제추행과 관련한 과거 판례에서는 피해자의 저항이 곤란해질 정도의 물리력 행사가 있는 것을 중요 판단기준으로 삼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판례에서는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는 추행행위가 있는 것만으로 유죄판결을 내리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강제추행변호사의 설명입니다.

 

 

 

 

 

이러한 강제추행은 주로 남녀가 단둘이 밀폐된 공간에서 친밀해지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직접적 목격자가 없고 서로의 진술이 엇갈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누명을 쓴 상황이더라도 강제추행변호사 없이 형사피의자 혼자서 방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만약 형사피의자가 실제로 추행 행위를 하여 상대방에게 성적 수치심 야기라는 피해를 입혔다 하더라도 강제추행변호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형사법은 책임주의 원칙에 입각해 있기 때문에 형사처벌 대상 행위를 한 자라 할지라도 그에 상응하는 처벌 이상을 내려서는 안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슷한 수준의 강제추행 행위라 할지라도 사건 초기의 혐의 변론이나 양형 요소입증, 피해자 합의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불이익 처분의 수위는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혼자서 잘못된 법적 판단이나 수사절차 대응을 하기 보다는 강제추행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다면 법이 허용하는 적정한 불이익 처분으로 사건을 종결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